반응형
누구나 실패를 한다. 위대한 사람 중 그 어떤 사람도 실패없이 위대해진 이는 없다. 그리고 그들은 언제나 실패에서 배우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공통점도 있다.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을 3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
1. 낙담하고 의기소침해져 나락에서 다시 올라오지 못하는 부류
2. 노력하여 정상적인 삶을 되찾는 부류
3. 실패에서 교훈을 얻어 자신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부류
위대한 사람들은 모두 세번째 부류에 해당한다. 그들은 마치 '6백만불의 사나이'와 같다. 갑작스런 사고에 의료진은 정상적인 치료를 넘어 강철팔과 강철다리 더 강하게 만들어 주었다. 누구에게나 오는 실패를 기회로 전환한 것이다.
SWOT 분석에도 위협의 분류는 위기와 기회로 나누는 것처럼, 누군가에게 닥친 시련을 진일보를 위한 기회로 바꾸는 의지를 지니는 것이 위대함으로 갈 수 있는 필수 조건인 것이다.
참고 : Good to Great, 짐 콜린스
반응형
'생각(Thinking Frame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다각화 전략 도출을 위한 BCG 매트릭스 기법 (0) | 2019.11.09 |
---|---|
산업구조분석을 위한 마이클 포터 교수의 5 Forces Model (0) | 2019.11.09 |
위대한 기업을 위한 리더의 역할 7가지 (0) | 2019.10.23 |
직원을 믿어라. 과실 편향성을 경계하라 (0) | 2019.10.11 |
20% 의 고객의 마음을 잡아라! 파레토 법칙 (0) | 2019.10.11 |
댓글